열린마당

여기는 신앙을 나눌 수 있는 공간 입니다. 익명 게시글 및 무단광고는 임의 삭제됩니다.

천주교 대전교구, 대전·충남·세종시 국회의원 후보자에 대한 정책질의 답변 결과 공개

작성자
궁동성당
작성일
2020-04-06 11:55
조회
260

천주교 대전교구, 대전·충남·세종시 국회의원 후보자에 대한
정책질의 답변 결과 공개


8대 정책 과제, 총 40개 정책 질문에 8명의 후보들이 답변


천주교 대전교구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 김용태 마태오 신부)는 대전교구 관할구역인 대전과 충남 및 세종시 지역의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45명에게 한반도 평화를 비롯하여 여성, 생명, 노동, 청소년 등 다양한 사회적 쟁점에 대한 입장을 묻는 정책질의서를 지난 3월 27일(금) 보냈으며, 이에 후보자 8명으로부터 답변을 받았다.


정책질의서는 한국천주교주교회의에서 작성하였으며, 이는 가톨릭 신자 유권자들에게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이 교회의 가르침과 공동선에 부합하는지 올바로 판단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가톨릭 교회는 “정당들이 시민 사회의 열망을 간파하고, 그 열망들이 공동선을 지향하도록 하며, 국민들이 정치적 선택을 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 가능성을 제공하도록 요구받는다.”(간추린 사회교리 413항)라고 가르치고 있다.


정책질의서는 8대 정책 과제의 40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8대 정책 과제는 민족화해, 사회복지, 생명윤리, 생태환경, 여성, 정의평화, 노동, 청소년 등의 분야이며, 이에 대해 답변을 보낸 국회의원 후보자 8명의 명단과 입장은 다음과 같다.


1. 답변을 보낸 후보자 명단(이름 가나다순으로 이름 – 소속정당 - 출마지역)
   문진석 – 더불어민주당 – 충남 천안시갑
   박성필 – 정의당 – 천안을
   신현웅 – 정의당 – 충남 서산시 태안군
   이명수 – 미래통합당 – 충남 아산시 갑
   홍문표 – 미래통합당 – 충남 홍성군 예산군
   홍성국 – 더불어민주당 – 세종시갑
   황운하 – 더불어민주당 – 대전 중구
   황환철 – 정의당 – 천안병


2. 8대 정책 과제 40개 질문에 대한 국회의원 후보자의 입장  (질의서는 요약하였으며, 정책질의서 전문을 별도로 붙임)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