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여기는 신앙을 나눌 수 있는 공간 입니다. 익명 게시글 및 무단광고는 임의 삭제됩니다.

[교구장] 한국천주교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 투표 참여 촉구하는 호소문 발표

작성자
궁동성당
작성일
2020-04-08 16:31
조회
226

[교구장] 한국천주교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 투표 참여 촉구하는 호소문 발표












  •  





한국천주교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회장 손병선 아우구스티노, 이하 평단협)는 4월 4일(토) 대전교구청에서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당부하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이날 호소문 발표 자리엔 대전교구장 유흥식 주교와 각 교구 평단협 회장이 참석했다.
이날 평단협은 인물 선거, 정책 선거를 강조하는 피켓 퍼포먼스도 펼쳤다.
평단협은 학연과 혈연, 지연을 벗어나 후보자의 도덕적 소양과 자질을 보고 투표하자고 제안했다.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상황 속에서 치러지는 21대 국회의원 선거. 평단협은 투표율이 떨어질 거란 전망 속에 투표의 중요성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국가와 사회의 미래를 위해 소중한 권리를 행사합시다.”
 4.15 총선에 즈음한 호소



  존경하는 가톨릭 신자 여러분, 그리고 선의를 지닌 국민 여러분,
  국가 사회적 중대사인 4.15 총선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가 모두 절감하듯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후진성을 면치 못하는 분야가 정치 분야, 그중에서도 국회입니다. 특히 지난 20대 국회는 ‘식물국회’라는 오명 속에 이전투구의 각축장으로 전락해 국민에게 심한 불신을 받았습니다.
  국회가 국민에게 신뢰와 희망을 주는 명실상부한 국민 대표기구로 거듭나도록 주권자인 국민이 힘을 모아야 합니다.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올바로 봉사할 소명과 역량을 지닌 인물을 국회의원으로 선출해야 합니다. 가톨릭 신자라고 해서 이 일에 소홀할 수 없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는 일은 신앙인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한 형제자매인 신자 여러분, 그리고 뜻을 같이하는 국민 여러분,
  총선을 눈앞에 둔 지금 우리나라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국가적 비상 위기 상황 속에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후보자들과 소속 정당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파악하기 쉽지 않아 각별한 식별력이 요청됩니다.
  한국 천주교회 내 각 교구와 전국 단위 평신도 단체들의 협의체인 한국천주교 평신도사도직단체 협의회는 이런 상황을 무겁게 인식하고 이번 총선을 국민에게 신뢰와 희망을 주는 정치 사회 구현의 새로운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총선에 임하는 우리의 뜻을 다음과 같이 천명하면서 선의를 지닌 모든 국민이 함께해 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 대의정치를 위한 국민의 마땅한 권리이자 의무인 투표에 분별력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합시다.


- 혈연이나 학연, 지연, 종교에 구애받지 않고 도덕적 소양과 자질을 갖춘 후보자에게 투표합시다.


- 공동선에 맞고 현실적이며 실현 가능성 있는 공약을 제시하는 후보자와 정당에 투표합시다.


- 철새 정치인이나 금품을 살포하는 후보자, 가짜 뉴스를 생산하는 후보자와 정당은 과감히 밀어냅시다.


 


2020년 4월 5일, 성주간을 시작하는 주님 수난 성지주일에
                                           한국천주교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