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여기는 신앙을 나눌 수 있는 공간 입니다. 익명 게시글 및 무단광고는 임의 삭제됩니다.

「찬미받으소서」(Laudato Si’) 반포 5주년 기념 공동 기도문

작성자
궁동성당
작성일
2020-05-07 10:18
조회
370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지구상의 모든 가톨릭 신자들이 영적으로 하나가 될 것입니다.
2020년 5월 24일(주일) 정오에 이 기도를 함께 바침으로써 우리 모두의 연대를 이어가기를 바랍니다.



「찬미받으소서」(Laudato Si’) 반포 5주년 기념
공동 기도문



사랑하는 하느님,
하늘과 땅과 그 안에 있는 만물의 창조주이신 주님,
저희를 주님 모습으로 창조하시어, 우리 공동의 집, 모든 피조물의 관리자로 삼으시고,
너그러우신 은혜로 해와 물과 땅의 축복을 베풀어 주시어 만물이 자랄 수 있게 해 주셨나이다.


저희 마음을 여시고 어루만져 주시어, 저희가 주님 선물인 피조물을 돌보게 하소서.
우리 공동의 집이 저희만의 집이 아니라 모든 미래 세대가 살아갈 집이고,
저희에게 이 집을 지킬 책임이 있다는 사실을 저희가 깨달을 수 있게 도와주소서.
저희도 모든 사람이 필요한 식량과 자원을 누리며 살아가는 데에 이바지하게 하소서.


이 시련의 때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 특히 가장 가난한 이들과 가장 힘없는 이들과 함께하시고,
저희의 두려움과 불안과 고립감을 희망으로 바꾸어 주시어, 저희가 참된 회심을 경험할 수 있게 하소서.


저희가 이 세계적 감염병 확산의 여파에 맞서 창조적 연대를 보여 줄 수 있게 도와주소서.
저희에게 용기를 주시어, 저희가 공동선을 추구하는 데에 필요한 변화들을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게 하소서.
지금 그 어느 때보다도 저희가 모두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절감하여, 지구의 부르짖음과 가난한 이들의 부르짖음을 드높이는 데에 노력하게 하소서.


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원문 Common Prayer for the 5th Anniversary of Laudato Sì, 2020.5., 영어와 이탈리아어>        


영어: https://laudatosiweek.org/prayer/
이탈리아어: https://laudatosiweek.org/it/prayer-it/



※ 해당 부분을 어문 저작물, 음향·영상물, 컴퓨터 데이터, 기타 저작물 등에 인용할 때에는 한국천주교주교회의·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에 저작권 사용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저작권 안내 - http://www.cbck.or.kr/Copyright ]

전체 0